블로그 지식 창업은 아무나 할수 있는 것도 아니고
아무나 해서도 안되고 , 경험 차원에서 해보고 싶다면해 볼수 있지만 그만큼의 비용지불 할 것을 감안하고 한다면
온라인상에서 무료강연 한번 하려고, 블로그에 40만원을 쏟아 부을바엔 그냥
강연듣고 참여하면 무조건 돈을 뿌리는 편이 낫지 않나 싶다.
조금 웃긴 말 같지만 그렇다.
내 글쓰기 강연을 들으면 내 20만원 짜리 전자책을 주겠다고 하지만
20만원의 가치가 있는 전자책인지 알수도 없는데 사람들이 하는 말만 듣고 덥석 내 시간을 투자하기엔
시간이 아쉬운 나로써는 아닌 선택인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마냥 지식창업이라 하면 뭔가 있을 줄 알고 덤빈다.
그런데 막상 그 워크숍에 들어가면
나는 네이버블로그에서 서이추하느라 정신없고 작성할 글을 작성도 못하고
에세이 같은 글을 쓰고 싶은데 정보성 글을 써야 하고
에쎄이도 생각대로 잘 써지는 것도 아니고
인풋도 넣어줘야 생각에 기틀이 생기는 건데
날마다 이웃을 추려가면서 서이추를 해야 하는 현실에서 이게 왠 돈 주고 노가다 인가 라는 생각이 든다.
하물며 코치라는 자는 서이추가 부족하고 정보성 글을 날마다 발행을 안하면 도와주고 싶어도 못도와 준단다.
이건 아무나 하는게 아니 잖나??
게다가 글 쓰는 법을 알려주는 것도 아니고 유입이 되는 글을 잘 작성해서 올리게 하고 피드백도 별다른 것도 없다.
단지 그 커리큘럼에 맞줘 따라간다는 사실많으로 40만원을 지불하고.
준비도 아무것도 안해도 된다고 하더니 막상 워크샵 진행 하니까 위의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웃긴건 그렇게 블로그 커뮤니티를 오픈챗방으로 유입시켜서 거기서 고만고만 한 사람들에게 자기 상품. 블로그 코칭과 블로그 브랜딩이라는 명목으로 상품을 팔고 , 본인이 대단한 코치인척 한다는 거다.
그러니 다들 수익화라는 말에 너무 현혹 되지 말고 뭔가 아니다 싶으면 바로바로 톡을 하던 연락을 취해 조치를 취하자 .
나역시 블로그 수익화라는 말에 혹해서 얻어 걸려 들어가서 , 제가 하고싶은 주제로 수익화하려고 자료조사해보고
정리해보니 8주만에 수익화가 되는 그런 쉬운 범위가 아니었다.
지식창업을 하고 싶다면 적어도 내가 가진것을 무료로 뿌릴 준비를 한 자만이 할수 있을 듯 하다.
-----------------------------------------------------------------------------------------------------------------------------------------------
정리를 하자면
당신의 경험은 소중하고 중요합니다. 지식 창업은 쉬운 일이 아니며, 경험을 통해 배워야 할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블로그 커뮤니티나 코칭 프로그램에서 수익화에 관한 말에 혹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판단과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싶다면, 자신의 관심사와 전문 분야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독자들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SEO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되, 그 과정에서 자신의 목적과 가치를 잃어서는 안 됩니다.
수익화를 위해 노력한다면, 그에 걸맞는 준비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간단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하고, 자신의 블로그와 주제에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